B2C 영업대표
1. 주요역할과 책임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 영업대표(Sales Representative)는 회사를 대표하여 담당 유통 채널에 대한 회사 제품의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매출 목표를 달성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매출 목표 달성과 더불어 유통 고객의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돕는 전략을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유통 고객과 윈-윈을 실현하는 영업대표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영업대표가 수행하는 주요 영업 활동으로는 담당 유통 채널에 적합한 다양한 유한킴벌리 제품을 취급하고,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최적화된 진열 전략을 실행하며, 효과적인 프로모션의 기획과 실행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최적의 판매 효과를 실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2.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험과 역량
영업활동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내부와 외부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역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윈윈할 수 있는 협업과 파트너십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변수 속에서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목표 지향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와 적극적인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 카테고리 트렌드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효과적인 프로모션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업활동에서 접하는 시장, 판매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영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역량도 필요합니다. 우리회사 제품과 카테고리, 유통채널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학습에 대한 열정이 필요합니다.
3. 직무를 수행한 후 성장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영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유통 고객과 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통 채널의 영업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유통 채널에 대해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영업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업 채널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영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영업 부문 전반의 전략을 수립하는 직무를 담당할 수도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대한 영업 경험을 기반으로 추후 제품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